카네기홀…

file_down_blackgus

누군가 카네기홀로 향하다가 길을 잃었다

그는 지나가는 사람을 붙잡고

“카네기홀로 가려면 어떻게 가죠?”

그러자 이렇게 대답했다고 한다

“연습을 하세요”

– Carnegie hall’s new Zankel hall

———————————————————

음악을 처음 시작할땐

내가 더 가지지 못한 능력들에 대한 좌절감에 힘들었었다.

그래도 멈추지 못한 이길에서

내가 찾은 해법은 연습이었다.

연습만이 내가 좋아하는 것을 꾸준히 나와 함께 할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도구니깐…

그리고

연습보다 더 중요한건 매일매일 하는 연습이다.

하루도 소홀히 하지않고 매일 밥을 먹듯 나와 함께 하는 연습

그게 나에겐 이세상 어떠한 일보다도 가장 중요한 일이다.

Leave a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