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물마시기

■ 생수를 마셔라
건강에 좋은물은 아무것도 섞지않은 생수다.
생수에는 산소 외에 칼슘, 마그네슘, 칼륨, 철분 같은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 약간 시원한 물을 마셔라
11~15도의 약간 시원한 물이 수분 흡수가 가장 빠르다.
너무 차거나 따뜻한 물은 오히려 흡수를 더디게 한다.
육각수는 수온이 낮을 때 잘 만들어진다.
■ 수시로 많이 마셔라
대소변이나 땀, 호흡 등으로 하루 2.5리터 가량의 수분이 배출된다.
보통 음식을 통해 0.5리터의 수분이 섭취되므로 나머지 2리터, 맥주잔으로 8~10컵 정도는 반드시 물로 보충해 주어야 한다.
■ 운동 전에 물을 마신다
운동 중이나 후보다는 운동 전에 물을 마시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운동 시작 20~30분 전에 물컵 2잔 정도를 마시도록 한다.
■ 조금씩 홀짝홀짝 마셔라
벌컥벌컥 한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는 홀짝홀짝 자주 마셔야 한다.
아침에 일어나서 2컵, 식사 30분전 1컵, 그밖에 30분마다 조금씩이라도 물을 마시는 것을
습관화 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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