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서클 커버하기

여자들 중 80% 이상이 갖고 있는 눈 밑 그림자, 다크서클. 이를 커버하기 위해서 적절한 컨실러를 사용하고 눈이나 입술에 포인트를 주어 시선을 분산해야 한다. 메이크업만으로 다크서클 고민이 사라지는 이경민 원장의 드라마틱한 노하우 공개.

▶ skill 1
컨실러 2단 레이어링
다크서클은 피곤해 보이고 생기 없는 인상을 만드는 주범이다. 특히 눈 밑 지방이 많은 타입은 다크서클 부위도 넓다. 다크서클만 제대로 커버해도 얼굴톤이 환해지고 어려 보인다. 다크서클을 감추기 위해서는 파운데이션까지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다음 피부보다 한 톤 밝은 컨실러로 눈 밑을 환하게 밝히고, 다크서클의 가장 어두운 부분을 찾아 커버력이 좋은 컨실러로 한 번 더 덧바른다.

▶ skill 2
눈이나 입술, 포인트 메이크업
컨실러로 커버하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다크서클 부위로 시선이 가지 않도록 눈이나 입술에 포인트를 주는 것. 눈에 포인트를 줄 때는 섀도보다 아이라인과 마스카라로 눈매를 강하게 연출한다. 레드 컬러 립스틱으로 입술에 포인트를 주는 것도 다크서클이 도드라지지 않도록 하는 트릭.

1_ 눈 밑 밝히기 다크서클을 커버할 때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눈 밑과 콧방울을 연결했을 때 생기는 역삼각형 부분, 일명 트라이앵글존을 환하게 밝히는 것이다. 피부보다 한 톤 밝고 수분감이 뛰어난 컨실러를 트라이앵글존에 넓게 펴 바른다. 이때 무거운 질감의 컨실러를 사용하면 눈 밑 주름이 도드라질 수 있으므로 주의할 것.

2_ 어두운 부분 한 번 더 커버 눈 밑의 가장 어두운 부분을 찾기 위해 거울을 눈높이보다 약간 위로 들고 눈을 살짝 치켜뜬다. 가장 어두운 다크서클 부분에 한 톤 밝은 컨실러를 점 찍듯 바른다. 그런 다음 경계선이 생기지 않도록 손가락 끝으로 살짝 두드리며 펴 바른다.

3_ 컨실러 그러데이션 두 번 바른 컨실러가 경계 없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되도록 손가락 끝으로 살짝 두드린다. 마지막으로 퍼프에 파우더를 묻혀 얼굴 외곽, 양 볼에 지그시 눌러 바른 뒤 퍼프에 남은 파우더로 콧등과 눈 밑을 순서대로 눌러 바르며 마무리한다.

4_ 아이섀도로 눈매 보정 눈이 부어 보이지 않도록 펄감이 거의 없는 크림 타입 아이섀도를 중간 브러시에 묻혀 눈두덩과 눈 밑 애교살 부위에 바른다. 이때 파스텔 피치나 베이지, 핑크로 눈매를 화사하게 보정하는 것이 포인트.

5_ 또렷한 눈매를 위한 아이라인 다크서클로 시선이 가지 않도록 눈 위 아이라인을 조금 두껍게 그린다. 다크 브라운 펜슬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며 눈 위 아이라인을 그리고, 언더라인은 펜슬로 점막을 살짝 메우면 자연스럽고 또렷한 눈매를 완성할 수 있다.

6_ 마스카라로 속눈썹 강조 속눈썹이 풍성해 보이도록 마스카라를 꼼꼼하게 바른다. 브러시로 위 속눈썹의 끝 부분을 가볍게 올린 후, 속눈썹 뿌리부터 지그재그로 올린다. 브러시 끝 부분으로 가볍게 눈썹 전체를 빗으면 자연스럽고 풍성한 눈썹이 연출된다.

▶ make-up tip
늦은 오후, 메이크업이 지워지면서 다크서클이 다시 눈에 띌 수 있다. 이때 수분 함량이 높은 모이스처 컨실러를 트라이앵글존에 넓게 펴 바르면 손쉽게 커버된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