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적인 눈매만들기

여자라면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은 스모키 메이크업. 눈매를 강조하면 잔주름이나 피부 잡티가 눈에 띄지 않아 어려 보이는 효과도 있다. 하루 종일 번짐 없이 깨끗하게 유지되는 아이라인 그리기, 이경민 원장의 드라마틱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 skill 1
섀도와 아이브로는 내추럴하게
아이라인을 강조하는 스모키 메이크업에서 눈 이외의 다른 부위는 힘을 빼야 한다. 완벽한 피부 표현 후 아이브로는 헤어 컬러와 맞춰 섀도만으로 최대한 내추럴하게 그린다. 입술, 아이섀도, 블러셔도 피치나 베이지 컬러 등으로 자연스럽게 마무리한다.

◆ skill 2
아이라이너 선택하기
펜슬과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내추럴한 텍스처로 가장 많이 사용된다. 속쌍꺼풀이 진 눈이라면 젤 타입 아이라이너가 쉽게 번질 수 있으므로 워터프루프 타입의 펜슬 아이라이너를 샤용한다. 인위적이고 또렷한 느낌의 라인을 원한다면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선택한다.

◆ skill 3
유분에 강한 리퀴드 아이라이너 덧바르기
펜슬과 젤 타입 아이라이너는 오후쯤에는 눈가에 유분이 생겼을 때 금세 지워진다. 또 속눈썹으로 흐른 유분이 마스카라도 녹여 판다 같은 눈을 만든다. 아이라인을 모두 그린 뒤 유분에도 지워지지 않는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속썹라인 위로 바짝 붙여 덧바르면 오후까지 번짐 없는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

HOW TO MAKE-UP

1 원 컬러 섀도 베이스
아이라인이 강할 때 아이섀도 색상은 의상에 맞는 내추럴 컬러로 고른다. 눈두덩이 볼록하다면 매트한 질감의 섀도를, 푹 꺼진 눈이라면 펄이 있는 글로시한 섀도를 고루 펴 바른다.

2 펜슬로 속눈썹 메우기
손가락으로 눈꺼풀을 살짝 들어 올린 뒤 워터프루프 블랙 펜슬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워야 눈을 감았다 떴을 때 아이라인이 빈틈없이 채워져 보인다. 언더라인도 마찬가지로 속눈썹 사이를 메운다. 눈을 떴을 때 점막이 보이는 눈이라면 펜슬로 점막도 살짝 칠할 것.

3 밸런스 맞추며 아이라인 그리기
부드러운 느낌을 위해 그레이나 브라운 컬러 사용. 눈초리는 약간 두껍게 살짝 뽑아 그린다. 눈을 떴을 때 양쪽 아이라인이 같도록 맞추고 눈초리가 올라갔다면 눈초리 언더라인을 조금 두껍게 그린다.

4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덧그리기
번지지 않는 라인을 그리는 핵심은 빠르게 마르고 유분에 번지지 않는 리퀴드 아이라이너에 있다. 속눈썹 라인 위로 바짝 붙여 얇게 한 번 더 라인을 그리면 오후까지 깨끗하고 또렷한 눈매를 유지할 수 있다.

5 마스카라로 속눈썹 강조
속눈썹이 풍성해 보여야 눈매가 또렷하고 라인도 돋보인다. 마스카라 브러시로 위 속눈썹의 끝 부분을 가볍게 올린 뒤, 속눈썹 뿌리부터 지그재그로 올리듯 바른다. 브러시를 세워 아래 속눈썹도 살짝 발라 마무리.

tip_ 오버 라인은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라인 하나만으로 눈매를 강조하는 오버 아이라인을 원한다면 펜슬로 속눈썹을 메운 뒤 젤 타입 아이라이너로 그리되, 전용 브러시를 사용한다. 브러시 끝으로 전체적인 라인 모양을 잡은 후 눕혀서 색칠하듯 그린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