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크림 고르기

한 듯 안 한 듯한 내추럴 메이크업이 가능하게 해준 아이템은 바로 BB크림이다. 연예인들의 생얼이 언론에 자주 공개되면서 파급 효과가 커진 것도 인기 요인 중 하나. 그러나 아무리 좋다고 소문나도 제대로 사용하는 법을 모르면 쓸모가 없다. 피부 좋은 생얼 미인 만드는 BB크림 200% 활용 노하우를 알아본다.

준비 단계 : 내 피부에 맞는 BB크림 찾기

case 1 피부가 건조하고 주름이 많다 ▶ 건조한 밤 타입보다는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키는 로션 타입을 선택한다. 미세한 펄이 들어 있는 BB크림은 건조한 피부에 광채를 더해 피부를 윤기 있게 만들어준다. 주름을 예방하는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는 것을 고르는 것도 방법.

case 2 모공이 넓은 편이다 ▶ 모공을 조이고 탄력을 부여하는 기능성 BB크림을 선택한다. BB크림을 바른 후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고, 파운데이션 브러시를 이용해 콧등, 미간, 얼굴 라인 등에 꼼꼼히 펴 바른 뒤 투명 파우더로 유분기만 살짝 잡는다.

case 3 피부 톤이 칙칙하고 까만 편이다 ▶ BB크림을 바르면 피부 톤이 어두워진다는 사람들이 있는데 최근 출시되는 펄 BB크림이나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BB크림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했다. BB크림을 바른 뒤 시간이 지나면 피부에 잘 스며들어 피부 톤이 화사해지는 효과가 있다.

case 4 유분이 많고 트러블이 심한 지성 피부다 ▶ 트러블이 생길 확률이 높으므로 유분이 적은 제품을 고른다. 모공이 넓고 땀이나 피지 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모공을 커버하고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제품인지 따져본다. 땀과 피지에 강한 오일 프리 타입 BB크림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case 5 여드름 자국, 기미 등 잡티가 많다 ▶ 칙칙한 피부 톤과 잡티가 고민이라면 커버용이 아니라 피부를 환하게 가꿔주는 화이트닝 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른다. 파운데이션과 BB크림을 1:1로 섞어 스펀지로 꼼꼼히 찍듯 바르는 것도 방법. 잡티 부분에는 컨실러를 한 번 더 덧바르는 것도 좋은데, 컨실러를 먼저 바르면 뭉칠 수 있으니 주의한다.

실 전 : 연예인 생얼의 비밀, BB크림 메이크업

1 세안 뒤 BB크림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피부를 촉촉한 상태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상태에 따라 스킨 → 아이크림 → 에센스 → 크림 → BB크림 순으로 얇게 펴 바른다.

2 BB크림의 양은 콩 1~2알 정도가 적당하다. 손등에 BB크림을 짜놓고 손가락이나 스펀지에 조금씩 묻혀 얼굴에 얇게 펴 바른다. 피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펴 바르고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킨다.

3 컨실러를 이용해 부분적으로 잡티를 가린 뒤 피지 컨트롤이 되는 가벼운 팩트로 유분기만 살짝 잡아준다. 뭉치기 쉬운 콧등과 인중 부분은 팩트를 직접 바르기보다는 볼이나 이마에 바르고 남은 양으로 톡톡 눌러주면 들뜨는 것을 줄일 수 있다.

4 펜슬 타입 워터프루프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사이를 메우듯 최대한 얇게 그린 뒤 마스카라로 속눈썹 위아래를 쓸어주듯 발라 뚜렷한 눈매를 만든다.

5 다크 서클이 심할 경우에는 하이라이트를 눈 밑은 물론 콧방울의 어두운 부분에 가볍게 쓸어내리듯 바른다.

6 입술에는 볼륨감을 주는 립 플럼퍼를 바른 다음 미세한 펄이 든 시머링 립글로스를 덧발라 도톰하고 촉촉해 보이는 입술을 만든다.

알아두기 : BB크림의 진실 혹은 거짓

1 BB크림은 피부과에서 사용하던 제품이다? yes
BB크림은 주근깨, 기미, 여드름 자국 등 피부의 잡티를 감춰주는 메이크업 제품으로 피부과와 피부관리실에서 박피나 레이저 치료 후 피부를 진정시키기 위해 얼굴에 바르던 크림이다. 피부 박피나 레이저 치료 후에는 피부가 매우 예민하므로 파운데이션 같은 진한 화장을 할 수가 없었다. 따라서 피부를 자극하지 않으면서도 보정 효과 기능이 필요했는데, 이런 기능을 갖춘 화장품이 바로 BB크림이다.

2 BB크림은 만능이다? np
BB크림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지켜주는 보호 & 진정 크림, 결점을 가려주는 가벼운 파운데이션 기능을 두루 갖추고 있는 다기능 제품이다. 그러나 BB크림이 보습, 자외선 차단제, 프라이머, 베이스, 파운데이션 등 여러 가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해도 BB크림 하나만 바른다고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는다. BB크림의 장점 중 하나인 자외선 차단 기능의 경우, 전용 자외선 차단제와 비교해 차단 기능이 짧고 시간 역시 짧기 때문에 별도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3 BB크림은 피부 재생 효과가 있다? no
BB크림에 대한 가장 큰 오해가 피부 재생 능력이다. BB크림은 재생을 돕는 보호 기능만 있을 뿐 재생 자체 기능은 없다. 따라서 BB크림만 믿고 영양 공급을 등한시하면 피부가 금세 건조해질 수 있다. BB크림 사용 전에 에센스, 스킨, 로션, 크림 등 기초 화장품을 꼼꼼히 발라주어야 한다.

숙지하기 : BB크림 200% 활용 노하우

1 베이스 메이크업으로 활용하기_ 로션과 BB크림을 섞거나 화이트 베이스와 BB크림을 섞어 메이크업 베이스 대용으로 사용하면 자연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질감을 표현할 수 있다.

2 파운데이션과 함께 사용하기_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BB크림을 반씩 섞어 바르면 파운데이션의 커버력은 지키면서 BB크림의 부드러운 텍스처는 살릴 수 있어 적당히 투명한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3 잡티 커버하기_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 다음 피부를 지저분하게 만드는 잡티와 트러블 주의에 BB크림을 덧바르면 컨실러에 맞먹는 커버 효과를 볼 수 있다.

4 피부에 음영 주기_ 자외선 차단제를 바른 다음 BB크림을 얼굴 가운데부터 그러데이션하며 바르면 BB크림의 내추럴한 컬러가 표현되면서 자연스러운 음영이 만들어진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