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의 나비족은 왜 파란색일까

‘아바타’의 나비족은 왜 파란색일까
<기사입력 : 2010-01-06 오후 3:03:02>

제임스 카메론 감독, 최근 인터뷰서 밝혀…“그들은 매우 슬픈 종족이기 때문”

 현재 전 세계적인 흥행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56)의 블록버스터 ‘아바타’.

이 영화에서 머나먼 행성 판도라의 토착민 나비(Navi)족은 키가 3m 안팎에 파란색 피부를 가진 것으로 설정돼 있다.

그런데, 왜 하필이면 파란색일까. 이 ‘사소한’ 궁금증을 미국 연예전문 사이트 ‘이온라인’이 한 리포터의 카메론 감독 인터뷰를 인용해 해소했다.

5일 이온라인이 게재한 카메론 감독 인터뷰 동영상에 따르면 나비족 피부를 파란색으로 정한 이유는 3가지.

1. They are very sad people

우선 나비족은 대단히 슬픈 종족임을 표현한 것이다. 지구에서 온 외계인(?)들에게 침탈을 당하는데 슬프지 않을 리는 없을 것 같다. (참고로 파란색을 뜻하는 blue라는 단어에는 우울하다는 의미도 있다.)

2. Green is a little cliche

둘째, 녹색은 다소 진부한 색깔이라는 것이 카메론 감독의 설명. 울창한 밀림 등이 대체로 녹색인 점을 감안하면 그 속에 사는 종족의 피부도 녹색으로 설정하기는 어려웠을 듯하다.

3. I’m a big fan of the Smurfs

셋째, 카메론 감독이 스머프의 광팬이기 때문이었다. 1980년대에 미국 NBC방송이 인기리에 방영한 애니메이션 ‘개구장이 스머프’들은 파란색 피부를 지녔다.

나비족의 푸른 피부 설정배경에 대해 고차원의 철학적 답변을 기대했던 사람들은 다소 실망스럽겠지만, 나름의 의미는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JTN 박피터슨 객원기자
Copyrightⓒ2009 JTN all rights reserved.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