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한 채로 잠들지 마라

Falling Asleep in Your Makeup—Don’t Do It Again!

  

메이크업을  상태로 잠들기 – 다시는 그러지 말자!

아, 또 그랬구나. 분명 내일 아침에 후회할 것이란 걸 알고 있으면서도. 지난 밤에 또 다시 메이크업을 지우지 않은 채 잠을 청했다.후회할걸 알지만, 세면대까지 걸어가 씻느냐 또는 그대로 침대에 곯아떨어지느냐 간의 선택은 너무나 힘들다. 긴 하루 끝에 세안을 하고 스킨케어 과정을 거치고 이빨을 닦은 뒤 속눈썹영양제와 미녹시딜 두피,탈모 약을 사용한 뒤 바디로션을 바르고 발 각질제거 크림까지 발라야 한다는 의무감을 뒤로 한 채 나의 몸은 이미 침대에 누워있다. 스킨케어 제품은 왜 이리 또 많은지! 나는 스스로에게 말한다, “몇 분만 누워서 내가 좋아하는 티비 프로그램만 봐야지.” 참 말대로 잘도 되겠다. 또 누굴 속이려 하는가? 10시에서 1시가 가장 고통스럽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침에 맞을 지옥은 생각 못한 채 나는 아직 누워있다.

밤새 편하게 잠을 청한 뒤 아침에 보는 내 얼굴 위의 파운데이션, 블러셔,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그리고 립스틱은 마치 지옥 같다. 거울 속에 보이는 얼룩 투성이의 구질구질한 내 모습은 재앙이다. 눈 주위에 번진 마스카라, 볼 주위로 묻어난 립스틱, 그리고 검은 다크써클은 마약 상거래에 대한 나쁜 영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장면이다. 하지만 거울에 보이는 모습은 시작에 불과하다. 불룩 튀어나온 핏줄에 붓고 충혈된 눈은 눈곱과 함께 가려움과 따가움을 불러온다. 피부는 나의 태만함에 벌을 줄 것임에 틀림없다. 파운데이션, 압축 또는 루스 파우더 (미네랄이든 그렇지 않든), 그리고 블러셔 (크림 또는 파우더) 를 지우지 않고 잠을 청할 때 발생하는 문제 중의 하나는 이 제품들이 피부 세포가 얼굴로부터 떨어지는 것을 막아 낸다는 것이다. 메이크업과 죽은 피부 세포가 합쳐지면 피부의 모공을 막게 된다. 여드름이 자주 나는 피부를 가진 사람들은 아침에 또 다른 하나의 뾰루지, 또는 블랙헤드를 보게 될 것이다. 건성, 또는 태양으로 인해 손상을 받은 피부를 가진 사람들의 피부는 윤기가 전혀 없는 얼굴을 보게 될 것이다. 물론 세안을 하 잠이 드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겠으나, (위에서 보여진 바와 같이, 많은 여성들과 같이 나 또한 마찬가지다), 여기 메이크업을 한 채 잠이 들었을 때 나타날 수 있는 최악의  결과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 두 번 세안한다. 그리고 부드러운 수건을 사용 해 각질을 제거 해 준다 (대신 부드럽게).
• 눈에 자극을 주지 않는 아이 메이크업을 꼭 사용해 주도록 한다. 그리고 눈 및 기타 부위에 메이크업 잔여물을 말끔하게 씻어낸다. Paula’s Choice Gentle Touch Makeup Remover룰 추천한다.
• 눈의 피로를 풀기 위해 아이드롭을 사용해 준다 (정말 도움이 된다!)
• 성분 배합이 훌륭한 토너를 발라주어 피부에 항산화제를 더해주고 얼굴, 특히 헤어라인으로부터 메이크업 잔여물을 제거해 낸다.
• 만약 여드름이나 뾰루지가 문제라면, 폴라스초이스 BHA 각질제거제 중 하나를 사용하는 것이 필수다 (개인적으로 Exfoliating 2% BHA Liquid를 선호하나, Beautypedia.com 에서 기타 라인으로부터의 최고의 BHA 제품 리스트를 볼 수 있다).
•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헤어라인의 머리카락을 살짝 올린 후 누워 눈 위에 얼음팩을 감싼 수건을 올려 놓는다 (눈의 부기를 줄여준다. 기분까지 좋아진다).
• 가벼운 질감의, 젤 텍스쳐의 모이스쳐라이저 또는 세럼을 얼굴에 바른다. 그리고 필요한 경우, 눈 주위에 피부유사성분과 유사성분이 보다 많이 함유된 모이스처라이저를 사용한다.
• 좀 더 가벼운 화장을 할 수 있다면 이 또한 도움이 될 것이다.

실천이 얼마나 힘들진 알지만, 어찌됐든 얘기해 본다: 다시는 밤에 메이크업을 한 채 잠들지 마라. 메이크업을 지우기 전 5분 더 누워있을 시간에 메이크업을 지우고 훌륭한 스킨케어를 해 준다면 피부가 보여주는 상은 말로 형용할 수 없을 것이다. 물론, 행동보다 말이 쉽다는 건 안다. 하지만 이걸 상기시켜 주는 것이 나의 직업이다. 내가 설교하는 것을 실천할 수만 있다면!

Product Reviews

$$$ Laura Mercier Satin Lip Colour ($22)
오래 지속되는 립스틱은 흔치 않다. 하지만 여기, Laura Mercier 가 정말로 하루 종일 가는 세미 매트 립스틱을 선보였다. 립스틱 이름의 Satin 문구는 어느 정도 과장되어 있는데, 왜냐하면 이 립스틱은 좀 더 세미 매트한 느낌으로 발리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르면서 매끄럽게 발린다. 매장내의 색상 옵션에는 제한이 있으나, Laura Mercier의 웹사이트는 온라인에서만 볼 수 있는 몇 가지 색상을 더 소개하고 있다. 그러한 오래 지속되는 장점에 대해 감수해야 할 것은 시간이 지나면서 입술을 약간 건조하게 만든다는 것이나, 하루종일 유지되는 아름다운 립스틱을 원하는 사람에게는 그 정도는 매우 작은 희생에 불과할 것이다! 립스틱 위에 립글로스를 사용해 이러한 점은 보완해 낼 수 있다. 그렇다, 이러한 방법은 이 립스틱의 지속성을 어느 정도 제한시킬 것이나, 아름다운 입술과 보다 편안한 느낌을 추구한다면 거부하기 힘들것이다.

 $$$ TARTE COSMETICS ReCreate Silicone-Free Primer with Wrinkle Rewind Technology ($32.00 for 1 ounce).
회사로부터의 주장에 대해 논의하기 전, 이 프라이머가 하나의 진부한 제품이면서도 바가지를 씌우고 있다는 점에 대해 먼저 얘기하고자 한다. 중건성 피부에 나쁘지 않은 옵션이나, 하지만 당신의 피부는 더 나은 대우를 받을 자격이 있다! 그들의 주장과 관련해서는, 이 제품에 실리콘이 함유되어 있지 않다는 것은 사실이나, 실리콘을 얼굴에 대서는 안 되는, 실리콘 성분에 민감한 피부반응을 보이는 흔치 않은 사람들 중 하나가 아닌 이상 스킨 케어 제품 속에서 굳이 실리콘을 피할 이유는 없다. 실리콘은 어떠한 방법으로든 해롭거나 문제가 되는 성분이 아니다. 사실, 이 성분은 세계 어디서든 피부를 위한 훌륭한 역할을 하는 성분 중 하나이다.
www.Beautypedia.com를 방문해서  Best Foundation Primers and Best Serums 리스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Tarte로부터의 이 과대 광고된 프라이머보다 선호되는 광범위한 옵션 선택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프라이머 속의 펩타이드 (굉장히 소량으로 함유되어 있다)가 주름에 어떠한 효과를 준다고 증명하는 리서치는 없다.

 PERRICONE MD COSMECEUTICALS More than Moisture SPF 30 ($65.00 for 1 ounce)
미네랄 선스크린 (징크 옥사이드가 단독 활성 성분이다)이 함유된 오전용 모이스처라이저로 민감한 건성 피부에 매우 좋은 선택이다. 안타까운 점이 있다면 자극적인 왕귤껍질오일 이 함유되어 있으며, 너무 심하게 비싸다는 것이다. 왕귤껍질 오일의 함유량이 적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이는 모든 피부 타입에 문제가 된다. 왕귤껍질 오일은 자극을 야기시키며, 이는 피부에 좋지 않다. 가격 또한 추천을 불가능하게 하는데, 왜냐하면 선스크린은 항상 넉넉하게 발라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1온스당 65달러에 판매되므로 필요한 만큼 사용하려면 수명은 고작 한 달이다. 1년 이면 무려 800달러가 넘는다!
또 다른 단점은 가격에 비해 얻을 수 있는 기능은 얼마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Perricone의 대부분의 모이스처라이저와 마찬가지로, 이 제품은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는 성분인 dimethyl MEA를 함유하고 있다. 또한 DMAE으로도 알려진 이 성분이 논쟁의 대상이 되고 있는 이유는 리서치에서 상반되는 결과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초기 사용 시 피부를 개선시켜 주는 것처럼 보이나, 이러한 결과는 오래 가지 않으며, 건강한 콜라겐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는 피부 속의 물질이 파괴될 때 그 효과도 사라지고 만다 (출처: Aesthetic Plastic Surgery, November-December 2007, pages 711–718; and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Dermatology, volume 6, 2005, pages 39–47).흥미롭게도, 스킨케어 제품에 DMAE을 포함시키는 것과 관련해서 성분배합 관련 도전이 필요하다. 효과와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제품의 pH는 적어도 10이 되어야 하는데, 이는 굉장히 높은 알카리성이며, 피부에 좋은 소식이 아니다. 이와 같이 높은 pH는 모공 속의 박테리아 를 증식시켜 건조함과 자극을 야기시킨다. 게다가, 거의 대부분의 모이스처라이저(세럼 및 아이 크림 포함)는 인체 피부의 것과 근접하게 매치된 pH (일반적으로 5.5~6.5, pH 스케일 상에서 ‘산’ 에 근접한) 로 성분배합되기 때문에, 스킨 케어 제품 속의 DAME은 어떠한 장기적인 효과를 줄 수 없다.(출처: Journal of Drugs in Dermatology, Supplement 72, 2008, pages S17–S22).

Dear Paula

폴라에게
제 나이는 마흔이 넘었고 모발이 매우 얇은 편입니다. 두 달 전부터 5% minoxidil 를 사용하기 시작했어요. 제 질문은 이렇습니다: 정수리 부분 뿐 아니라 헤어 라인 및 관자놀이에 제품을 바른다면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을까요? 그리고, 폴라 당신의 BHA 제품들 중 하나를 사용하면 두피 각질제거에 도움이 될까요?

바바라에게
minoxidil 제품 (Rogaine과 같은)을 판매하는 회사들은 헤어라인과 관자놀이에 제품을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하는데, 왜냐하면 minoxidil 은 해당 부위에 대한 사용에 승인을 받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이유가 식약청 약물 테스트에서 이러한 부위 상에서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해서인지, 또는 또 다른 이유로 인해 minoxidil를 오로지 정수리 부위만을 치료하기 위해 승인되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서, 그리고 이야기를 나눠본 여러 사람들 (여성 및 남성)의 경험에 기초해 볼 때, minoxidil, 특히 5% 강도는 헤어라인과 관자놀이 부위에 사용했을 때에도 좋은 효과를 냅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저는 이러한 부위의 모발이 굉장히 얇은 편이며 minoxidil가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몇 번 (밤시간에) 5%강도를 계속 사용해 온 결과 (저는 Costco에서 진품을 구입합니다), 지속적인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Minoxidil의 침투 강화를 위한 노력으로 BHA 제품을 두피에 사용하는 방법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살리실산은 어느 정도는 도움이 될 것이나, 그 부위의 모발을 손상시키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살리실산은 두피 상에서 피부상에서와는 다르게 활동하며, 이것이 바로 시간이 지날수록 모발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원인이 됩니다. 트레티노인 (레티노이드)과 minoxidil의 혼합이 모발 성장 결과를 강화시킨다는, 또는 하루에 한 번 발라주면서도 적어도 두 번 바라는 효과의 도움을 준다고 보여주는 리서치가 있습니다 (출처: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Dermatology, Volume 8, 2007, pages 285-290; Journal of Korean Medical Science, April 2007, pages 283-289; and Clinical Pharmacology and Therapeutics, April1990, pages 439-446). 소량의 트레티노인 크림을 먼저 발라 준 뒤, 피부에 흡수되도록 시간을 조금 줍니다. 그리고 나서 평소에 바르던 minoxidil를 발라줍니다. 행운을 빌어요!

Ingredient Dictionary
film-forming agent(필름 포밍제).
헤어케어 제품에 흔히 쓰이는 성분제이지만, 스킨 케어제품 특히 모이스처라이저에서 널리 쓰인다. PVP에서 아크릴레이트, 아크릴라마이드, 코폴리머까지 다양한 범위의 물질이 이에 속한다. 사용했을 때, 모발이나 피부를 지속적으로 덮어 착 붙어 있는다. 얇게 덮힌 이 필름막은 탁월한 수분 유지 성질을 낳고 피부에 남아 부드러운 느낌을 준다. 필름포밍제는 일부 사람들에게는 민감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